키워드 찾기(keyword search)

블로그를 하다보면 키워드를 찾는 일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습니다. 그렇다면 키워드를 어디서 찾아야 할까요. 키워드를 찾는 다는 것이 사실 말이 좀 안 되기는 합니다. 왜냐하면 모든 것이 키워드가 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보면 ‘점심에 뭘 먹을까’ 고민을 했다면 점심 메뉴가 키워드가 될 수 있고 점심에 칼국수를 먹었다면 칼국수를 키워드로 글을 쓸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관심 있고 알 수 있는 대상이라면 무엇이든지 키워드가 되는 것이니 키워드를 찾는다는 것은 크게 고민할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어떠한 키워드라도 글을 쓰는 소재가 될 수 있지만 효율이 좋은 키워드를 찾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있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지만 그에 관련된 블로그 글이 적은 경우 경쟁이 낮기 때문에 나의 글의 높은 순위에 노출되거나 많은 사람들의 방문을 기대하는 경우입니다.

이럴때는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해주는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됩니다. 키워드마스터, 블랙키위, 키자드 등이 있고 이 프로그램들의 원데이터라고 할 수 있는 네이버광고 키워드 도구가 있습니다. 이에 관해서는 기회가 된다면 따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제휴마케팅(affiliate marketing) 할 것과 하지 말아야할 것

CPA는 특정한 행동(ACTION)에 대해 비용을 지불

블로그 플랫폼의 종류(kinds of blog plat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