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휴마케팅(affiliate marketing) 할 것과 하지 말아야할 것

제휴마케팅은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에 하나의 방법만 고수하기보다는 다양하게 파이프라인을 구성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제휴마케팅을 하다보면 다양한 수익모델이 떠오를텐데요. 블로그를 활용해 광고를 게제하고 그에 따른 수익을 배분 받는 방식은 우선적으로 적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수익배분 방식에서 또 여러가지로 나뉘겠지만 기본은 블로그 광고입니다.

다음으로 SNS를 활용해 트래픽을 확장하는 방식입니다. 자연검색만으로 부족하다고 느낄 경우 SNS에 블로그를 공유하고 트래픽 확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광고를 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광고를 팔기 위해 광고를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투입 비용과 수익의 비율을 잘 따져서 광고를 한다면 수익을 늘리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봅니다.

제휴마케팅을 하다보면 자신만의 노하우가 쌓이게 됩니다. 이렇게 쌓인 노하우를 활용해 활동 범위는 한단계 확장하는 방법이 있스니다. 바로 강의를 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노하우를 전자책이나 오프라인 강의 등으로 공개하고 그에 따른 비용을 받는 일입니다. 최근에는 제휴마케팅의 테크트리로 강의가 목적인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서 하지말아야할 것이 나옵니다.노하우라는 이름으로 노하우아닌 것들을 판매하는 행위입니다. 일종의 사기죠. 사람들의 간절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직접 경험하거나 결과를 내지 않은 노하우는 노하우가 아닐 확률이 높습니다. 또 남의 노하우를 자기의 것인냥 판매하는 행위도 하지 말아야 할 일입니다. 이것은 절도와도 마찬가지입니다.

부디 제휴마케팅을 통해 많은 수익을 얻길 바라며 자신만의 노하우를 쌓아 이를 활용해 강사로까지 성장하시는 분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합니다. 그러나 사기와 절도의 유혹은 절대 빠지지 마시길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디지털노마드(Digital Nomad)라는 환상

블로그를 하는 이유(The reason of blogging)

디지털노마드(digital nomad)의 수익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