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digital nomad)의 수익구조

디지털노마드라고 부르는 사람들은 대부분 비슷한 수익모델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들에게 알려진 디지털노마드 방법은 크게 블로그, 페이스북, 커뮤니티 사이트 3가지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로그나 페이스북이나 커뮤니티 모두 기본적으로는 수익모델이 비슷합니다. 플랫폼만 다를뿐이지 대부분 제휴마케팅, 커머스를 활용합니다. 플랫폼에 광고를 게재하고 클릭에 따른 수익금을 받거나 상품을 팔아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계속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글을 생산해야 합니다. 커뮤니티는 회원들이 많아서 회원들 스스로 글을 작성한다면 예외일 수 있지만 글을 쓰지 않으면 수익을 유지하기 힘듭니다. 간혹 글을 쓰지 않아도 된다도 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특수한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또 자신이 운영하는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이를 광고해서 트래픽을 모으는 방법도 있습니다. 광고를 하는 것도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고 글을 올리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디지털노마드가 쉽다고 생각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은 맞습니다. 때로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디지털노마드가 쉽게 돈을 많이 버는 방법이라고 여긴다면 다시 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블로그를 하는 이유(The reason of blogging)

블로그 플랫폼의 종류(kinds of blog platform)

제휴마케팅(affiliate marketing) 할 것과 하지 말아야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