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Digital Nomad)라는 환상

디지털노마드를 꿈꾸시나요?

왜 디지털노마드가 되고 싶으신가요? 이 글을 보시다면 디지털노마드라는 말을 들어보셨고 그 삶을 살아보고 싶다고 생각해서 여기까지 찾아 오셨을 것입니다.


그러데 말입니다. 디지털노마드를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세계를 여행하며 지구촌 어디에서든 하루에 한 두시간만 일하면서 남들보다 많은 월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삶이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습니다.

이게 디지털노마드라고 생각하셨다면 꿈을 깨셔야 합니다. 그런 삶은 디지털노마드가 아닙니다. 디지털노마드라는 사람들을 보십시오. 아름답게 포장했지만 그저 온라인으로 돈을 버는 사람일 뿐입니다. 돈을 많이 버는 사람들은 하루의 대부분을 온라인 마케팅에 소비합니다. 아이템을 찾고 글을 쓰고 트렌드를 분석하고 광고를 하고 직장인보다 더 많은 시간을 일하는 시간으로 소비할지 모릅니다.

세계를 여행하며 지구촌 어디에서든 하루에 한 두시간만 일하면서 남들보다 많은 월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삶이라는 것은 우리들이 경제적 자유를 얻었을 때 가능한 일입니다. 경제적 자유라는 말도 사람들이 만들어낸 말이지만 그 자유를 얻기 전까지 우리는 누구보다 치열하고 열심히 몸을 움직여야 합니다. 생각은 큰 힘을 갖고 있지만 몸을 움직이는 것은 그것보다 몇배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지털노마드는 목표가 아닙니다. 그저 지나가는 과정일 뿐.

진짜 자유가 무엇인지 생각하고 고민은 잠시 접어두고 우리모두 실천합시다. 우리들이 알고 있는 모든 지식을 총동원해서 말이죠.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제휴마케팅(affiliate marketing) 할 것과 하지 말아야할 것

블로그 플랫폼의 종류(kinds of blog platform)

CPA는 특정한 행동(ACTION)에 대해 비용을 지불